본문 바로가기
일본의 추천 맛집

신주쿠 직장인의 찐맛집! 신주쿠 돈카츠 맛집 추천 TOP 3

by HIGHLOG 2023. 6. 12.

도쿄 신주쿠에서 일하는 직장인으로서, 신주쿠의 돈카츠(とんかつ) 찐 맛집 세 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도쿄 신주쿠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직장인들의 밀집 지역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한국도 그렇지만 일본의 점심 식사 메뉴로 돈카츠는 빠지지 않는 인기 메뉴 중 하나이죠.

 

도쿄 신주쿠에서 정말 맛있고 유명한 돈카츠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돈카츠는 다른 일식 요리점에서 먹는 것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러니까, 신주쿠를 방문하신다면, 꼭 이곳에서 맛있는 돈카츠를 즐겨보세요!

     


    すずや 新宿本店 (스즈야 신주쿠 본점)

     

    위치

    JR신주쿠역 동쪽 출구에서 도보 5분 (구글지도)

    영업시간

    11시~23시

    추천 메뉴

    로스카츠정식 1,700엔

    すずや 新宿本店
    출처:toncya-suzuya.co.jp

    소개

    신주쿠에서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돈카츠 맛집 중 하나인 '스즈야 신주쿠본점'에서는 돈카츠가 들어간 샤부샤부와 두꺼운 로스카츠로 유명한 곳이에요.

     

    1954년에 개업한 신주쿠의 오래된 가게 중 하나인데요, 몇 년 전에 리뉴얼을 하여 내부 분위기가 더욱 멋있고 깔끔해졌어요.

     

     

     

     

     

    또, 밤에는 신주쿠의 야경을 보며 로맨틱하게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위치 또한, 신주쿠역에서 도보 2분 거리로 정말 가까워서 찾아가기도 매우 쉬운 편이에요.

     

    제가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로스카츠 정식인데요, 스즈야에서는 군마현산 돼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두께가 2cm 이상인 두꺼운 돈카츠라서, 돈카츠의 식감이 정말 끝장난달까요..?

     

     

     

     

     

     

    두꺼워서 그런지 주문 시 음식이 나오기까지는 좀 시간이 걸리는 편이긴 해요. 하지만 돼지고기의 육질이 적절하게 살아나면서 고기는 완벽한 온도로 튀겨져 약간의 핑크색을 띠고 있어요.

     

    또 튀김옷은 얇고 단단하지만 바삭바삭하여 고기와 튀김옷의 조화도 환상적이랍니다. 여기서 맛보는 로스카츠는 지금까지 드셨던 돈카츠와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王ろじ (오오로지)

     

    위치

    도쿄메트로 신주쿠삼초메역 B5 출구에서 도보 2분 (구글지도)

    영업시간

    11:00~15:00

    휴무일

    수요일

    추천 메뉴

    돈동(豚丼) 1,200엔

     

    소개

    오오로지는 1921년에 설립되어 100년이 넘게 영업을 하고 있는 아주 오래된 돈카츠 가게인데요, 일본에서 돈카츠를 처음으로 팔기 시작한 가게라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 역사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타베로그 백명점에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매장은 정갈하고 아늑하며 깨끗한 분위기로 매우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또, 도쿄메트로 신주쿠산초메역에서 도보 2분 거리로 역에서도 매우 가깝답니다.

     

    여기 오오로지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돈카츠 정식 보다도 돈동이라고 하는 돈카츠 카레 덮밥인데요, 돈카츠의 튀김옷은 바삭바삭하고 고기는 결이 살아있어서 마치 밀푀유 같은 느낌을 주는 게 특징이에요. 게다가 부드러운 맛의 돈카츠 소스가 고기와 튀김옷 사이사이에 스며들어 더욱 깊은 맛을 준답니다.

     

     

     

    또 카레는 매운맛은 아니지만 적당한 감칠맛으로 돈카츠와 밥과 매우 조화로운 맛을 연출해 낸달까요.

    맛도 맛이지만 100년의 역사를 가진 돈카츠 집이기도 하니, 여행 중에 꼭 들러보시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豚珍館 (돈친칸)

     

    위치

    신주쿠역 (중앙 서쪽 출구)에서 도보 5분 (구글지도)

    영업시간

    11:00~15:00

    17:00~22:00

    휴무일

    일요일, 공휴일

    추천 메뉴

    로스카츠(상) 1,150엔

     

    소개

    돈친칸(豚珍館)은 만족스러운 양의 돈카츠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게 중 하나입니다.

     

    또 가정집 같은 분위기로 마치 집에서 밥을 먹는 것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어 이 근처 직장인들에게 점심 메뉴로 사랑받는 가게이기도 해요. 그래서 항상 대기 중인 사람들이 있는 편이지만, 회전율도 좋은 편이라 대기 시간이 그리 긴 편은 아닙니다.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로스카츠(상)로 산더미 같은 양배추 위에 놓인 풍족한 양의 로스카츠가 마음까지 풍족하게 만들어줍니다. 1,150엔에 이 정도 양이라니 감사한 가격이에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돈카츠는 정말 본격적인 돈카츠로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고기질과 육즙, 그리고 적당히 바삭바삭한 튀김옷에 정말 맛도 양도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맘에 드는 가게는 찾으셨나요?

    세 곳 모두 제가 너무 좋아하는 식당이기도 하고 워낙 인기 있는 식당이기도 하니 여행 중에 꼭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신주쿠 직장인의 찐맛집?! 신주쿠 우동 맛집 추천 TOP 4

    도쿄에서는 맛있는 음식점이 참 많죠?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신주쿠에서는 정말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신주쿠의 ‘우동 맛집’을 모아서 소개해드리려

    highlog.tistory.com

     

     

    일본 환율 924원! 역대 최저? 일본 환율 엔저 이유 전망 분석

    최근 일본 엔화는 최근 5년 사이 최저치인 1엔에 924원을 기록했어요! 동시에 일본 증권시장의 대표적인 주가지수인 '닛케이지수(Nikkei Stock Average Index)'는 일본 버블경제가 무너지기 직전이 1990년

    highlog.tistory.com

    728x90

    댓글